본문 바로가기
초보 마케터/소소한 부업

캐시슬라이드를 위한 필수 앱, 퀴즈포텐

by Anchou 2017. 12. 6.

나의 지난 소소한 부업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퀴즈포텐을 오늘 포스팅하려고 한다.

캐시슬라이드 앱 사용자라면 이 어플은 필수로 설치해줘야 한다.

왜냐하면 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캐시슬라이드의 캐시 적립률은 초반엔 높은 편이지만 며칠 되지 않아 한계에 부딪히고 만다.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CPA 광고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핸드폰 초기 바탕화면에서 1~5 캐시씩 적립되는 것 이외에 캐시를 모으는 것이 쉽지 않아진다.

퀴즈포텐은 10분마다 퀴즈에 참여함으로써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모은 포인트를 캐시슬라이드 앱에서 사용되는 캐시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두 앱은 함께 설치해주는 것이 좋다. 그럼 퀴즈포텐에 대한 간략한 소개포인트를 쉽게 모을 수 있는 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위와 같이 퀴즈포텐은 캐시슬라이드와 달리 캐시 단위 대신 포인트 단위를 사용한다.

1번 포인트 적립캐시 교환에 가보면 이 앱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캐시슬라이드의 캐시로 변환시켜 이동이 가능하다. 퀴즈포텐에서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는 50,000포인트 부터이다. 더구나 50,000포인트는 캐시슬라이드에서 5,000캐시의 가치가 있다. 단위가 너무 크다고 낙심하긴 이르다. 생각보다 빨리 모을 수 있는 팁들이 있으니.

2번 내가 출제한 퀴즈는 내가 출제 요청을 했던 퀴즈가 직접 퀴즈에 적용된 내역을 알려주는 페이지이다. 설정 - 문의하기로 이동하여 운영자에게 직접 '이런 퀴즈도 출제해주세요'라고 건의할 수 있는데 만약 내가 건의한 퀴즈가 채택되면 일정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나 또한 운영자에게 출제 건의를 해봤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실제로 채택된 적은 없다. 흑...

3번 퀴즈포텐 역시 친구초대하기 기능이 있다. 저기 보이는 cgky9j가 내 추천인 코드다. 만약 이 글을 통해 퀴즈포텐을 설치한 분이라면 이 코드를 좀 넣어주시길 부탁드린다. 그럼 한번에 3,0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조금 전에도 이야기했듯이 캐시슬라이드로 교환되는 단위가 1/10 수준이므로 저 3,000포인트의 가치는 300캐시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퀴즈 유형은 단 2가지!

바로 초성퀴즈와 OX 퀴즈이다. 초성퀴즈는 출제된 문제와 주어진 초성을 가지고 정답을 맞히는 퀴즈이고 OX 퀴즈는 말 그대로 OX 퀴즈이다. 퀴즈는 보통 10분에 1번씩 출제되는데 4~5시간 후 출제될 퀴즈의 유형과 주제는 위의 그림처럼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내가 자신있다고 생각하는 퀴즈는 퀴즈 알림받기 버튼으로 미리 알림 설정을 해둘 수 있다.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시작 3분 전과 1분 전에 알림이 울린다. 




1 퀴즈당 총 10 문제가 출제되는데 10 문제 모두 맞히면 포텐이 터지면서 포텐포인트를 별도로 얻을 수 있다. 1 문제당 주어지는 시간은 딱 5초. 위 그림의 오른쪽이 포텐을 터뜨렸을 때이다. 보통은 1 문제에 1포인트 정도가 적립되는데 포텐을 터뜨리면 한 번에 10~20배 이상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왼쪽의 그림은 1문제를 틀렸을 때이다. 저 퀴즈에서는 포텐 포인트가 1,600포인트였다. 가끔씩 저렇게 아주 높은 포텐 포인트를 지급하는 문제도 뜬다. 아쉽게 1 문제를 틀렸더니 적립 수준은 다 맞힌 사람에 비해 1/100 수준이다. 짐작했겠지만 순발력이 높은 사람일수록 포텐을 잘 터뜨리는데 그 차이가 커서 포인트 랭킹을 보면 포인트의 부익부 빈익빈 격차가 아주아주 크게 나타난다.




기능 중에 문제풀이를 하다가 화면 하단에 채팅창을 활용할 수 있는데 초성 문제에서 정말 빨리 문제를 푸는 사람들은 본인들의 문제를 푼 후 채팅창에 정답을 말해주기도 한다. 난 그걸 봐도 5초 안에 못푸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나같이 순발력은 안드로메다에 던져버리고 온 사람이라면 초성퀴즈보다는 OX 퀴즈가 유리하다. 위의 왼쪽 그림을 보면 달록달록한 인절미들이 가득 나오는데 이건 해당 문제풀이방에 모인 사람들을 의미한다. 그리고 그 중에 섞여있는 외눈박이 파란 인절미 도깨비가 바로 나. 문제가 시작되면 인절미들이 각각 O 또는 X로 이동하게 되는데 확실하지 않을 때엔 무조건 인절미들이 우르르 몰려가는 곳의 답을 선택하면 대부분 정답이다. 확률상 OX 퀴즈에서 포텐을 터뜨리기 쉽다. 그리고 퀴즈 목록을 미리 열어보면 오른쪽 하단 그림과 같이 광고보고 추가적립! 이라는 버튼이 뜨는데 이 버튼을 눌러 해당 광고 영상을 모두 시청하면 1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내가 풀지 않을 퀴즈 목록도 열어서 광고 영상을 다 보는 것도 나름 포인트 모으기에 쏠쏠하다.


퀴즈포텐은 여러 방면의 상식도 키우고 수익도 만든다는 취지에서 괜찮은 어플이다. 핸드폰 게임을 자주하는 사람이라면 게임하면서 아이템 사고 시간을 때우는 것보다 기왕 게임을 하고싶다면 조금 더 생산적인 이런 앱은 어떨까 싶다.

만약 나의 글로 이 어플을 다운받을 계획이라면 추천인 코드 cgky9j를 꼭 넣어주시길 바란다.


다음 도전은 아마도 텐핑이 될 것 같다. 한 블로거의 글을 읽고 도전해보기로 결심!!!

수익률이 발생할지 어떨지 나 조차도 정말 궁금한 장르(?)인데 이건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나중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오늘은 이만 총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