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마케터/애드센스 관련

애드센스 광고 승인 무한검토 탈출기

by Anchou 2017. 10. 23.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 2차 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후 안내에는 분명 3일 정도의 검토기간이 소요된다고 뜨는데요.

그러나 실제로 많은 분들은 이렇다할 피드백도 없이 무작적 몇 주부터 길게는 몇 달까지도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드센스 2차 승인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붙여진 별명, 애. 드. 고. 시!


오늘은 애드고시 기간 중 애드센스에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지만

오랜시간이 지나도록 피드백이 없을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최선인지

제 경험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저는 2차 승인서를 넣을 때 자신감이 넘쳐 흘렀습니다.

"훗, 내 블로그 정도면 최단기간 승인은 충분하지!"라고 생각하면서요.

헐... 그런데 이게 웬일?!

1주, 2주가 흐르고 한 달이 넘도록 애드센스 측에서는 아무런 답변조차 없었습니다.

차라리 승인 거절 메일이라도 온다면 이렇게 답답하진 않을 것 같았죠.

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후에는 스킨 변경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서

맘에 들지도 않는 스킨을 계속 입힌채 블로그 활동을 해야만 했습니다.

매일 매일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봤지만

...

아직도 검토중...

사람들은 이걸 '무한검토'라고 하더군요.

네, 저 역시도 무한검토의 늪에 빠져버렸답니다.

2달 즈음 지났을 무렵, 더 기다리다가는 암에 걸릴 것만 같아서 뭔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안됐습니다.

제가 한 첫번째 조치.

바로 애드센스측 '의견보내기'에 최대한 정중한 요청글을 발송하기였습니다.

주변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면 구글봇이 심사하는 대신 인력에 의해 검토가 이루어져서 빠르면 몇 시간, 길면 몇일 후에 이러저러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거든요.

결과는 삐~~~~~!!!

저는 지지리 운도 없었는지 일주일 넘게 아무런 피드백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 두번째 조치.

바로 '초기화'였습니다.

애드센스 신청부터 코드까지 모두모두 삭제했죠.

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물론 HTML 소스에서 직접 코드까지 입력했던 케이스인데

코드 무식자인지라 잘못 소스를 삭제하면 뭔가 다 뒤죽박죽 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여차하면 더는 못기다리고 블로그고 뭐고 다 그만둘 판이었기 때문에 딱히 쫄릴 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해봤는데 결과적으로 플러그인만 해제하면 되는... 너무나 쉬운 것!

1. 일단 블로그 상에서 애드센스 플러그인(PC/모바일/반응형) 모두를 해제시켰습니다.

2. 그리곤 블로그 관리 메뉴에 있는 HTML메뉴에 가서 입력했던 코드가 남아있는지 확인했죠.

뭔가 연동이 되어있는지 플러그인을 해제시켰더니 자동으로 HTML 소스에 광고코드도 사라졌더라구요.

3. 그 다음으로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내 광고 단위에 설정되어 있는 광고 단위 목록을 싹 다 삭제시켰습니다.

4. 그랬더니 몇 시간 후 애드센스 기타 제품 페이지의 무한 사이트 검토 중 글이 초기화되었습니다.

5. 다시 처음 맘으로 돌아가 애드센스 2차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헉!

그리곤 2일 후 바로 애드센스로부터 답장이 왔어요!!!

컨텐츠 불.충.분!!!

그래도 너무나 기뻤습니다.

뭐라도 왔으니 말이에요. 흑흑흑.


처음 2차 승인 신청서를 넣을 때의 자신감은 어디가고 이제 겸손함만 남은 상태였지요.

뭐가 문제인지... 모든 기준에 맞다고 생각했는데 설마하던 딱 1개 문제점이 보였습니다.

바로 수정한 스타일로 글 2개를 더 포스팅한 후 다시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고, 몇 시간만에 바로 또 답장이 왔습니다.


드디어 to the 인!!!


아마도 의견보내기를 통해서 100% 답변을 받는다는 보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를 보면 애드센스 자체를 완전 초기화한다는 마음으로 전부 비우셨다가 몇 시간 후

'검토 승인중' 상태가 풀리면 다시 재검토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이 가장 클리어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모두들 무한검토에 걸렸다고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시고 능동적인 자세로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그래야 저처럼 몇 달씩 시간 낭비 안하시고 ㅠㅠ 빠르게 원하시는 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을거에요.

다음 포스팅에는 제가 분석한 실패없는 애드센스 광고 승인 기준을 공유해 드릴게요!

오늘은 이만 뾰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