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마케터/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메인페이지 썸네일을 카테고리로 변경하기

by Anchou 2019. 12. 11.

며칠 전 블로그 스킨을 스퀘어에서 북클럽(book club)으로 바꾸었다.

그런데 초기 설정 화면에서는 내가 나누었던 카테고리는 사이드 메뉴 프레임에서만 분류되고 메인 페이지의 썸네일은 무조건 '전체 글'만 순서대로 나타나고 있었다. 아래와 같이.

처음엔 css를 건드려야 하는줄 알고 날을 잡아서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웬걸?! 티스토리 스킨 편집 내에서도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당장 변경해보기로!

순서는 아래와 같다.

<관리 페이지 - 꾸미기 -  스킨 편집>

기존의 설정값은 <최신 글>으로 되어 있지만 <커버>를 클릭!

'커버 아이템 추가'라는 홈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커버 아이템' = '사용자 디자인이 가능한 카테고리 나누기' 라고 보면 된다. 필자는 3개의 섹션을 나누어 각각 '최신 글 / 초보 마케터 /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카테고리 썸네일을 메인 페이지에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커버 아이템 스타일을 선택한 후, 각 섹션 상단에 나타낼 타이틀을 적고 나타낼 카테고리 선택, 글 수를 각각 결정해준다. 그리고 저장!

 

'커버 아이템 추가'를 한 후, 2번째 초보 마케터도 설정하여 저장한다.

마지막, 3번째 공인중개사 자격증 카테고리도 추가로 만든 후 저장!

모두 저장 후 메인 페이지로 이동해봤다.

띠로리! 필자가 생각했던 순서대로 잘 변경이 되었다! 다만 썸네일 이미지가 세로형이라 세로 사이즈를 많이 차지할 뿐더러 내가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는 가로형 이미지 또는 정방형 이미지이기 때문에 이미지가 잘려서 보기에 좋지 않다.

이 부분은 추후 별도로 '썸네일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로 포스팅할 계획이다. css를 만져야하기 때문에.

오늘은 티스토리 내에서 변경할 수 있는 부분까지만 소개해드렸다. 뭘 건드려야 할지 겁이 나서(?) 아무 것도 못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총. 총!

댓글